... ... ... 태국 | 토스 GLN으로 환전 없이 QR결제하기, 방콕 BTS QR 결제방법 (노점상, BTS 지하철도 QR 가능)
본문 바로가기

여행/태국 🇹🇭 - 방콕

태국 | 토스 GLN으로 환전 없이 QR결제하기, 방콕 BTS QR 결제방법 (노점상, BTS 지하철도 QR 가능)

반응형

태국 여행, 토스 GLN 으로 저렴하고 편하게 환전 없이 QR 결제하기
노점상, 대중교통 BTS, 시암파라곤 푸드코트도 가능📢


GLN 특징 세줄 요약
GLN 충전 및 결제방법
 방콕 BTS에서 QR결제하는 방법!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다보니 나는 외화 저금통이 있다

(진짜 저금목적은 아니고,,,여행갔다와서 남은 잔돈을 귀찮아서 모아둔 짤짤이,,라구 해야하나🙄)
 
이번에 태국에 갈 때는 이 저금통에 있던 USD 100달러 짜리를 가져가서 바트로 환전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현지에 와서 환전소를 검색하다보니 GLN의 존재를 알게되었다.
 

 

GLN 특징 세줄 요약

  • 카카오페이처럼 충전해두고 QR로 결제하는 것
  • 환율은 결제할 때마다 실시간 환율로 반영
  • 결제수수료는 0.3% 수준으로 정말 저렴해서, 10만원을 결제한다고 하면 300원 정도라고 보면 됨

 
태국은 대부분의 매장들부터 노점상까지 QR결제가 가능했고, QR결제는 심지어 토스앱이나 하나은행 같은 국내은행앱으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했다! 우리나라 제로페이보다 도입률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 같았다.
 
그래서 7박 9일 동안 환전을 하지 않았고, 중간에 터미널21 푸드코트에서 QR로 충전했던 돈을 바트로 또 돌려받아서 잔돈들은 모두 팁으로 사용했다. 시암파라곤 지하 푸드코트의 경우, 카드 충전방식이지만 여기는 각 가게마다 QR로 결제를 받아서 카드충전 없이도 QR로 결제할 수 있었다.
 


GLN 충전 및 결제방법
GLN 사이트에 이용 방법이 간단하게 나와있다. (링크)
토스, 하나머니, 하나원큐앱에서 이용이 가능한데 나는 셋다 있었지만 토스로 신청했다. 토스뱅킹이 없어도 되고 토스앱에서 다른 은행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음.
 
1) 토스앱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GLN]을 검색하면, [해외 결제하기]메뉴가 뜨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된다.

 
2) 들어가서 설명을 읽고 휴대폰번호로 인증을 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신분증 촬영 &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했다.

 
3) 인증을 마치고 들어가서 원화로 충전을 한 후, QR 스캔하기로 마구 마구 편하게 쓰면 됨..
그리고 남는 돈은 1원까지 남기지 않고 모두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수수료 없이!
 
수수료도 수수료지만 일단 잔돈이 안남는다는게 너무 좋다

 
 
오자마자 첫끼로 먹었던 치킨라이스 가게에도 이렇게 THAI QR PAYMENT 마크와 함께 QR코드가 있었다.
결제할 때 QR이라고 하니까 바로 오케이해주고~
 
안되는데가 사실 거의 없었다 마사지 받고 팁줄 때랑 딱 한 번 버스 탈 때 빼고는 다 이걸로 했다.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과일을 살 때도 가능했음

 


 방콕 BTS에서 QR결제하는 방법! 


태국의 지상철 대중교통 BTS를 탈 때도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그나저나 태국은 물가에 비해서 BTS 비용은 서울보다 비쌌다. 구간마다 다르지만 25~40바트 정도)


충전식 카드도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고 할인도 딱히 없어서 우리는 탈 때마다 구간별로 1회권을 사서 이용했다.
 

1) 키오스크에서 화면을 터치하고, ENGLISH로 선택한 후 어디로 갈지 목적지를 선택한다.
스마트폰 같이 스와이프 가능한 키오스크인데 역마다 화면크기나 디스플레이는 다르지만 UI는 거의 같다.

 

2) Number of Cards에서 몇 장을 구매할지 선택한 후, 'PAY BY QR'을 선택

우측에 PAY BY QR이 있음

 

 

3) 그러면 QR코드가 생성되는데 GLN에서 결제하기를 눌러서 스캔하면 자동으로 금액이 입력된다. 페이스인증하고 결제하면 끝!

라인페이를 이용한 QR도 가능한데 우리는 GLN을 충전했기 때문에 THAI QR만 이용했다.

 

4) 끝! 키오스크 아래에서 카드가 바로 나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