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태국 🇹🇭 - 방콕

태국 방콕 갈만한 곳, 초대형 쇼핑몰 아이콘시암 (크리스피롤, 차트라뮤, Sook siam 푸드코트)

헤밀리 2023. 8. 13. 13:18
반응형
태국 방콕 가볼만한 곳
방콕 대형 쇼핑몰
아이콘시암(ICON SIAM) 
후기

글/사진 헤밀리

 

최근에 생긴 방콕 초대형 쇼핑몰 아이콘시암. 우리 숙소 바로 앞이기도하고 맵에서 찾아보니 왠만한 유명 맛집들은 다 들어와있는 것 같아서 가보았다. 로얄 오키드 쉐라톤에서 호텔 무료 셔틀보트를 타면 5분 거리!

 

맵에서 보면 왓아룬이 있는 올드시티쪽에 가깝다.

 

여기 안에 들어와있는 쇼핑몰이 얼마나 많은지 지도에서 보면 엄청나게 많은 매장들이 찍힌다. 확대하면 더 많이 보임,,ㅎㅎ

방콕에서 유명한 식당들은 거의 다 들어와있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짜오프라야강 동쪽에 숙소를 잡기 때문에 여기에 가려면 셔틀보트를 타고 가는 편인데

Si Phraya 에서 한동안 무료 셔틀보트를 운영했지만 현재는 유료로 바뀌었고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 (15바트)

 

우리는 로얄 오키드 쉐라톤에 묵어서 무료로 30분마다 운행하는 셔틀보트를 타고 갔는데, 투숙객이 아니어도 탈 수 있는 것 같다. 딱히 투숙 여부를 확인하지 않았음!

 

아이콘시암으로 가는 쉐라톤 무료 셔틀보트는 이전 포스팅👇🏻

 

방콕 로얄오키드 쉐라톤(2) 아이콘시암 무료 셔틀보트 이용법 (시간표, 탑승장, BTS 사판탁신역)

방콕 로얄오키드 쉐라톤 무료 셔틀보트 타는 법 아이콘시암까지 배타고 5분! 글/사진 헤밀리 이전 포스팅에서도 적었지만, 로얄 오키드 쉐라톤은 아이콘시암의 최대 수혜자가 아닐까! 아이콘시

haymm.tistory.com

 

 

페리를 타고 넘어가니 바로 아이콘시암 입구가 있었다.

에르메스, 롤렉스, 파텍필립 등 유명 명품 매장도 잔뜩 입점되어 있었고 웨이팅도 전혀 없는 것 같았다

 

 

 

일본에서 먹었던 응커피~ 인기가 많은지 웨이팅이 조금 있었지만 금방 빠지는 것 같았다. 요즘엔 한국에도 있어서 패스~

 

위층으로 올라가니 애플스토어가 있었다. 강변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와 붙어 있어서 경치도 정말 좋았음!

 

 

아이콘시암 푸드코트 Sook siam

The Jam Factory에서 일하다가 온거라 배고파서 아래층 푸드코트 쪽으로 다시 가보았다.

야외 야시장 같이 꾸며두고 온갖 가게들이 들어와있었는데 이것저것 종류도 정말 다양했고 그만큼 사람도 많았다. 에어컨도 나오고 쾌적한 야시장이지만 사람 너무 많아서 오래 머무르고 싶은 느낌은 아니었음~

 

닭꼬치가 있길래 하나씩 집어들고 2층에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먹었다. 하나에 50바트

 

태국 간식 과자 추천, 크리스피 버터롤

그리고 태국에서 유명한 크리스피버터롤 과자가 있어서 요것도 하나 먹어보고 바로 샀다. 여기저기 야시장에도 많이 파는데 아이콘시암 내부 SOOK SIAM 에도 있었다.

오리인지 오리너구리인지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있었는데 바삭바삭한게 자꾸 먹게되는 맛,,, 2통을 샀다.

 

헤이즐넛맛은 65바트, 기본맛 긴 사이즈는 60바트, 작은건 50바트인데 여러개를 사면 조금씩 할인해주었음.

 

바로 옆에서는 이렇게 크리스피 버터롤을 직접 만들고 계시는데 만드는 과정도 신기했음

 

밀크티 맛집 차트라뮤

밀크티 맛집 차트라뮤도 있어서 여기도 들러보았다. 차트라뮤도 프랜차이즈라 여기저기 매장이 정말 많은데 아이콘시암에도 있었고 사람도 많아 조금 기다려야했다.

나는 제일 유명한 Thai Milk Tea (50바트)를 주문했고, 당도는 30정도로 했는데 그래도 달달했다.

펄추가도 가능하고 아이스양도 조절가능하다.

 

태국 여행 기념품이나 선물로 차트라뮤 티를 사오시는 분들도 많은데 나도 타이밀크티를 맛있게 먹어서 나중에 마트에서 하나 샀다.

차트라뮤가 워낙 유명하다보니 매장 말고도 여기저기 마트에서도 완제품 티를 많이 팔고 있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틴케이스에 50개 티백이 들어있는데 145바트였다. 유튜브에 찾아보면 밀크티 레시피도 많이 나옴~

 

 

우리 호텔방에서 제일 잘보였던 아이콘시암ㅎㅎ 너무 코앞에 보여서 매장별로 몇 시에 불을 끄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었음...

 

아이콘시암뷰 로얄 오키드 쉐라톤 호텔 후기는 여기서👇🏻

 

방콕 아이콘시암 리버뷰 호텔, 로얄 오키드 쉐라톤 (1) 클럽라운지, 킹 베드룸

방콕 아이콘시암 리버뷰 호텔, 로얄 오키드 쉐라톤 클럽라운지 킹 베드룸, 워케이션 숙소로도 추천 방콕 2일차, 워케이션 겸 5박을 머무를 로얄 오키드 쉐라톤 Royal Orchid Sheraton으로 향했다. 이전

haymm.tistory.com

 

반응형